#6학년 #과학 #사실전과목 #발표자료만들기
우리가 이걸 마신다고?
우.배.우.언(우리가 배운 내용은 우리의 언어로)
교사 유미영 (강선초등학교)
수업 결과
- 수업 시작 전에 학생들에게 우리가 조사한 내용을 결과물로 만들 예정인데 어떤 방법으로 표현하게 하는 게 좋을까? 라는 질문을 던졌다. 물론 조사한 내용을 줄글로 쓰자는 의견은 한 명도 없었고, 교과서를 빨리 훑어본 학생들은 포스터로 만들자고 하였다. 포스터를 제작하는 방법에 관련하여 물감이나 채색도구를 이용하는 것보다 크롬북을 활용하여 작업하는 것을 훨씬 더 선호하였다. 미술 교과와 관련된 성취수준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가 아닌 알고 있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.
- 위 작품은 모두 canva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작업하였다. 포스터의 특성을 정확하게 이해하였고, 설명이 많지 않아도 그 기체의 특성이 한 장의 그림으로 잘 표현되었다. 직접 종이에 그림을 그려서 표현했다면 20분 안에 절대 나올 수 없는 작품들이었다.
수업 도움말
- 수업 시작 전에 학생들에게 우리가 조사한 내용을 결과물로 만들 예정인데 어떤 방법으로 표현하게 하는 게 좋을까? 라는 질문을 던졌다. 물론 조사한 내용을 줄글로 쓰자는 의견은 한 명도 없었고, 교과서를 빨리 훑어본 학생들은 포스터로 만들자고 하였다. 포스터를 제작하는 방법에 관련하여 물감이나 채색도구를 이용하는 것보다 크롬북을 활용하여 작업하는 것을 훨씬 더 선호하였다. 미술 교과와 관련된 성취수준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가 아닌 알고 있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.
- 위 작품은 모두 canva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작업하였다. 포스터의 특성을 정확하게 이해하였고, 설명이 많지 않아도 그 기체의 특성이 한 장의 그림으로 잘 표현되었다. 직접 종이에 그림을 그려서 표현했다면 20분 안에 절대 나올 수 없는 작품들이었다.
참고 자료
가입 후 재직증명서 인증으로 교사 계정을 받으면 유료계정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. 교육용 계정을 받으면 교사의 초대링크로 들어오는 학생들 역시 모두 제한 없이 유료계정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각 반과 폴더를 만들어 공유작업이 모두 가능합니다.